킴하's 여행기

싱가포르 여행 셋째날 5 (201808) 나이트사파리(Night Safari) 본문

해외여행/싱가포르(201808)

싱가포르 여행 셋째날 5 (201808) 나이트사파리(Night Safari)

킴하's 2019. 3. 4. 13:34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 셋째날 5 (201808) 나이트사파리(Night Safari) 

 

 


" 싱가포르 나이트사파리(Night Safari) "

 


 

안녕하세요. 킴하입니다. :)

PS CAFE에서 이른 저녁을 먹은 후 퇴근시간에 차가 막힐 것을 생각해 그랩을 타고 조금 서둘러 나이트사파리로 이동했어요.

너무 이른감있게 도착한건 아닌가 싶었던 찰나..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미리와서 줄을 스려고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미리 예매를 해둔 티켓번호를 들고 아래 안내사항에 맞게 기계로 가서 티켓을 끊었답니다.

저희는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미리 예약을 해두었고, 두명 한화로 59,568원 결제를 했습니다.

시간이 정해진 티켓이 아닌, 원하는 시간대에 갈 수 있는 티켓으로 구매를 했어요.


< 나이트사파리(Night Safari) >  
주소 : 80 Mandai Lake Road
가는방법 : DFS 갤러리 앞 버스 정류장에서 셔틀버스 이용(18:03, 19:03, 20:03) 또는 MRT 앙모키오역 버스 인터체인지에서 138번 탑승, MRT 초아추캉역 버스 인터체인지 927번 탑승

1994년 개장한 싱가포르 나이트 사파리는 야행성 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이다. 싱가포르 관광청이 선정한 최고의 관광상품상을 수차례 수상한 곳으로, 해마다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싱가포르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나이트 사파리는 동남아시아의 열대우림, 아프리카의 사바나, 네팔의 강 협곡, 남미의 팜파스, 미얀마의 정글을 재현한 8개 구역으로 나뉘며 135종 900여 마리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그중 3분의 1은 흔히 볼 수 없는 말레이 호랑이, 아시아 사자, 아시아 코끼리, 고기잡이 살쾡이 등 멸종 위기 동물들이다. 나이트 사파리 전체가 싱가포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일부로 지정되어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물 구호 센터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  

나이트 사파리의 매력은 일반 동물원과 달리 단순히 동물들을 구경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세 갈래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트램을 타고 이동하면서 마치 자연 다큐멘터리의 한 장면을 탐험하듯 생생한 야생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큰 눈을 가진 안경 원숭이와 사향고양이를 만날 수 있는 '레오파드 트레일', 잽싸게 물속으로 들어가 먹잇감을 낚는 고기잡이 살쾡이를 볼 수 있는 '피싱 캣 트레일', 싱가포르 자연 원시림으로 이어지는 '포레스트 자이언트 트레일' 등을 둘러본다.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고메 사파리'에 참가해 보자. 트램을 타고 각기 다른 테마로 조성된 8개 구역을 통과하면서 살아 숨 쉬는 자연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근사한 저녁 식사까지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밤에는 동물들의 야생성이 깨어나기 때문에 낮에 보는 것과 전혀 다른 느낌이 든다. '이스트 로지 트레일'에서는 깊은 정글에서 야생의 밤을 경험할 수 있다. 날렵한 아프리카 살쾡이, 점박이 하이에나, 붉은 털과 흰 줄무늬가 인상적인 봉고영양, 말레이시아 호랑이 등을 찾아 떠나는 코스다. 곳곳에 안전요원이 있기 때문에 길을 잃을 염려 없이 둘러볼 수 있다. 

각 정류장마다 정차하는 트램을 탈 수도 있지만 몸집이 작은 동물들까지 자세히 관찰하고 싶다면 산책로를 따라 도보로 둘러보아도 좋다. 관람 소요 시간은 트램을 타면 40~50분, 구석구석 걸어서 둘러보면 2시간 정도 걸린다. 야외극장에서는 하이에나, 늑대 등 야행성 동물들이 펼치는 나이트 쇼를 관람할 수 있다. 하루 3번 30분가량 진행되므로 시간에 맞춰 나이트 쇼를 먼저 관람한 후 본격적인 사파리 투어에 나서는 것도 좋다.


* 마이리얼트립 티켓 예약 방법

- 캘린더에서 이용 날짜를 지정한 후 옵션을 선택

- 옵션 중 택 1. 옵션별로 입장시간대 / 유효기간 혹은 지정일 이용 등의 상세 내용이 상이하오니 잘 확인 후 예약

* 마이리얼트립 티켓 이용 방법

- 이용 전, 셀프 티켓팅 기계로 가서 바우처에 기재된 COLLECTION CODE를 입력하면 됨.

  (나이트 사파리 오픈 티켓을 이용할 시에는 바우처 상에 기재되어있는 링크나 현장의 카오스크를 통해 시간 예약을 할 수 있음)

- 교환처 : 80 Mandai Lake Rd, Singapore 729826

  나이트 사파리 혹은 싱가폴 동물원의 무인 티켓 발권기 / 주롱 새 공원 5번 매표소

- 가격포함(포함사항)

   트램라이드가 포함된 입장권 바우처

- 여행자 부담(불포함사항)

   기타 개인 지출 비용


그랩 택시에 내려서 나이트사파리 입구 도착!

아직 밝은 시간이지만(약 1시간 일찍 도착) 많은 사람들이 미리 도착해 있는 모습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동물원 투어 코스가 많았는데, 하루종일 동물원만 보다 끝낼 수 없다며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서는 나이트사파리만 티켓팅을 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줄을 서있으려다 확인해보니, 먼저 티켓을 발급받아 줄을 서야 했어요.

저희는 미리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을 했고, 기계에서 발급 코드만 입력해서 티켓을 출력!

다행히 일찍가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티켓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낮에 쇼핑을해서 짐이 조금 많아서 짐들은 티켓 기계 바로 옆에 있던 짐 보관 락커에 보관을 했습니다.

락커도 조금 늦으면 자리가 다 차서 보관을 못하니 나이트사파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서둘러서 도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려요.


편의점에 들러 투어 중 마실 물과 잘 못자서 졸음을 이겨낼 레드불을 하나씩 구입했습니다.


자~ 이제 저 많은 인파속에 줄을 서주세요.

사람들이 줄서있어서 그냥 티켓을 뽑지 않고 줄만 서계신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고생은 고생대로.. 다시 뽑고 다시 줄서고.. 꼭 티켓먼저 출력하고 줄서세요.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 무사히 트레인 탑승!

나라별 번역기가 있는 거 같은데.. 저희는 그냥 사용하지 않고, 투어를 시작했어요.


우리에 가둬져 있지 않고, 정말 자연에 있는 것 처럼 풀어져 있는 동물들의 모습

항상 우리안에 가둬져 있는 동물만 보다가 자유로운 동물들을 보니 새롭기도 했어요.


어느덧 해가 저물어가고..

사실 크게 놀랍거나 이렇다할 이벤트는 없었고..

정말 버스를 타고 가면서 동물 구경하는게 다인데..

그저 그런.. 이걸 이돈을 주고 왔구나..싶고.. ㅋㅋㅋㅋㅋㅋ


깜깜한 밤이 되어서 나이트사파리 투어가 끝났어요.


기념품 샵에 들러 구경하고, 옷마다 맹수처럼 눈이 번쩍번쩍


사진은 남겨야 하니까 코끼리 동상 앞에서도 나이트 사파리 눈과 함께 한장~!


밤이되니 입구에 간판의 눈도 야광으로 빛이 났어요.

 낮과 밤의 분위기가 사뭇 다르긴 하지만, 아마도.. 다시는 가지 않을 것 같아요.

 물론 아이가 있다면 한번쯤은 더 갈 수도 있겠지만, 한껏 기대를 했던 저는 상당히 실망을 했던 나이트사파리..

 미노미노미야.. 얼른 사테거리로 떠나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