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하's 여행기

[양구] 양구 수요미식회 원조 촌두부 맛집 전주식당 본문

맛집/강원도

[양구] 양구 수요미식회 원조 촌두부 맛집 전주식당

킴하's 2017. 5. 22. 09:41
반응형

양구 원조 촌두부 맛집 전주식당





" 양구 수요미식회 두부 맛집 전주식당 "

 



영월로 김샤넬님과 황나이키님과 캠핑을 다녀온 후 강원도 간 김에 날랭이가 살고있는 양구에 놀러가기로 했어요.

같은 강원도여서 가까운줄 알았더니... 동탄에서 출발하는거랑 똑같은 시간이 걸려서 맨붕.. 이 왔네요..

그래도 정말 오랜만에 친구를 보러간다는 즐거움에 신나게 다녀왔답니다.


양구는 두부가 유명하다고 해요.

날랭이의 단골집이라며 데리고 갔던 원조촌두부 전주식당!

촌두부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두부를 만든다는 의미라고 해요.

입구에서 확장을 하시는지 한창 공사중이셨는데 지금쯤은 더 깔끔하게 되어 있겠네요.

 


가게로 들어간 홀의 모습입니다.

벽에 몇개의 액자가 걸려있어 이건뭘까 보는데.. 두둥..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 100% 국산콩으로 직접 매일 아침 어떠한 첨가제를 넣지 않고 만드는 착한 식당으로 검증됐다고 하네요.

맛있다고만 알고 따라온 식당이었는데 이런 검증된 맛집이었다니.. 괜히 더 믿음이 갑니다.


먹거리X파일 뿐만아니라 KBS 생생정보통


심지어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하니, 정말이지 두부를 좋아하는 1인은 완전 기대중..

더 웃긴건.. 단골집이라면서 이제껏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것도 몰랐다던 날랭....... 

뭐니....

 


메뉴판을 보니 두부요리가 한가득! 두부전문점 답죠?

저희는 촌두부전골2인분과 두부구이 1인분을 주문했어요.


일단 밑반찬부터 푸짐해 보이구요.. 집에서 만든 느낌이어서 너무 깔끔하고 좋았답니다.

먼 타지에와서 사는 날랭이는 반찬이 알차서 집밥먹는 느낌이라 올때마다 맛있게 먹는다고 하네요. 

두부전골과 두부구이도 모두 나왔어요.

츄릅.. 


보글보글 끓고있는 두부전골의 모습이에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제 입맛에는 아주 딱이었습니다.

두부 또한 부드럽고 고소한맛이 일품이었어요.

두부부침도 마찬가지로 간장에 찍어만 먹어도 그 고소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강추입니다.! 

두부전골만 먹으러 가기엔 양구가 너무너무 멀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맛 하나는 일품이었던 손두부 맛집 전주식당!

강원도 여행을 가신다면 한번쯤 들르셔도 후회없으실거에요.



#양구 #맛집 #양구맛집 #두부 #촌두부 #두부맛집 #촌두부맛집 #전주식당 #강원도 #강원도여행 #국내여행 #두부부침 #이영돈 #이영돈PD #먹거리X파일 #생생정보통신 #KBS #KBS생생정보통신 #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맛집 #생생정보통신맛집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