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하's 여행기

[동탄] 방교리 평양냉면 수요미식회 맛집 평가옥 본문

맛집/경기도

[동탄] 방교리 평양냉면 수요미식회 맛집 평가옥

킴하's 2019. 12. 20. 16:08
반응형

[동탄] 방교리 평양냉면 수요미식회 맛집 평가옥





" 동탄 방교리 평양냉면 수요미식회 맛집 평가옥 "



안녕하세요. 킴하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예전에 평양냉면 맛집인 필동면옥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필동면옥에서 평양냉면을 처음 맛본 이후로 평양냉면 매력에 완전 빠져버려서... 정말 너무너무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동탄 방교리에 수요미식회 맛집인 평가옥이 생겼다고해서 다녀왔어요.


필동면옥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https://hnrupang.tistory.com/137


예전에 결혼하고 신혼집이 동탄 방교리였는데, 그땐 정말 뭐가 아무것도 없었어요.

오랜만에 가봤더니 몇년사이 이렇게 맛집들이 가득 생겼더라구요.

어? 그런데 엄청 으리으리한 건물이 하나 올라와있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인 평가옥이었어요.


어떻게 평양냉면을 보고 그냥 지나갈수가 있었겠어요.~

바로 점심은 여기다 하면서 들어갔답니다.

건물 하나가 모두 평가옥 건물이었고, 주차는 유로주차로 평가옥 식당 이용차량은 2시간에 1000원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입구 카운터 바로 옆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저희는 1층에서 식사를 했고, 애기가 있어서 2층까진 올라가진 못했습니다. 


1층의 모습입니다.

우측에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빛이 잘 듭니다.

저희는 1층 가장 안쪽자리에 앉았습니다.

애기가 있어서 방해가될까봐 가장 구석진자리로 앉았어요.


메뉴판 앞에는 tvN 수요미식회 이북음식 특집편에 방송되었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대표메뉴는 어복쟁반~


전골 메뉴도 다양하고 편육과 수육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필동면옥에서 제육을 좋아하는데, 제육메뉴는 안보이네요.


이북음식중에 만두도 유명하죠?

전과 그리고 대표메뉴 평양냉면도 보입니다.


삼합은 처음보는데요.

평가옥 삼합 빈대떡과 편육 김치 삼합으로 먹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다음에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ㅎ


언니와 남편이랑 가서 저희는 평양냉면 물냉면 1개, 비빔냉면 2개를 주문하고 수육도 소로 하나 주문했습니다.

기본찬들의 모습입니다. ㅎㅎㅎ


평양냉면이 나오기 전 수육이 먼저 등장했습니다.

양이 얼마 없는 것 같지만 얇게 썰려 있어서 제법 양이 된다고 생각했어요.

수육 부드럽습니다. ㅎㅎ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제육이 더 맛있더라구요.


신랑이랑 언니는 원래도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고 평양냉면은 먹어본 적이없어서 그냥 비빔으로 주문했어요.

아니나다를까 역시나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평양냉면은 잔잔하게 생각이나는 맛인데..

호불호가 워낙 갈리다보니 둘 입맛에는 맞지 않나봅니다. ㅎㅎㅎ


뒤이어나온 평양냉면 물냉면!

역시 투명하고 밋밋해보이는 국물이 평양냉면의 매력입니다.

호로록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솔직하게 말하면.. 필동면옥만큼 맛있진 않았습니다.

조금 부족한 국물의깊이..

그래도 제법 먹을만은 했습니다.

그래도 고그라면 개인적으로는 필동면옥이 더 맛있다는 후기입니다.

그래도 가끔 펴양ㅇ냉면이 생각이날 때면 들러서 먹을 것 같아요. ㅎㅎㅎ

동탄 방교리에 이렇게 크게 평양냉면집이 생기다니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동탄 맛집 #동탄 방교리 맛집 #동탄 방교리 평가옥 #동탄 방교리 평양냉면 #동탄 수요미식회 #동탄 수요미식회 평가옥 #동탄 어복쟁반 #동탄 평가옥 #동탄 평양냉면 #방교리 평가옥 #평양냉면 맛집

반응형
Comments